top of page

대안교육 후원 요청

2020년 8월 30일

 

-안녕하세요? 즐거운가 입니다,


-저희 즐거운가는 작년(2019년)부터 학교밖청소년들과 함께 대안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즐거운가에서 청소년들과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7~8년 이상 사용한 구형노트북(이나 고장난 노트북) 혹은 저사양 패드(갤럭시탭, 아이패드 등)를 기증, 후원 요청드립니다.


-12대가 필요합니다.(노트븍이나 태블릿피씨 등: 온라인 수업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즐거운가 대안교육은 12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이제 저희도 강화된 방역조치에 맞춰 언택트를 준비하려 합니다.

즐거운가는 강화된 방역기간에 비대면 수업방식으로 대부분의 수업을 진행하려 합니다.


-올해 초부터 방역조치를 철저히 하며 우리의 청소년들을 직접 얼굴보며 힘겨운 시간들을 보내고는 있었지만 더이상은 버티기 힘듭니다.

다행인점은 비대면 수업 송출 장비들은 기존의 즐거운가 장비로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저희에게 부족한점은 개인에게 필요한 장비인 노트북과 태블릿피씨입니다. (개인용장비는 즐거운가 차원에서 준비는 안해도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미쳐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 수업의 컨텐츠나 온라인 방송수업 등은 저희도 나름 준비했었기 때문에 부족함을 채워가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분야는 교사진의 노력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분야인 저사양 태블릿피씨는 새로운 OS를 이용해서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7~8년 지난 구형노트북도 OS를 새롭게 해서 수업에 사용할 것입니다.

고장난 노트북은 수리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중고노트북, 저가노트북의 가격보다 수리비용이 저렴하길 기원^^;;)


-다시 말씀드립니다. 즐거운가 대안교육기관에서는 7~8년 지난 구형노트북(아마 집에서 거의 안쓰시고 계실것입니다.)이나 고장난 노트북(수리해서 사용예정), 혹은 저사양 태블릿피씨(버릴 수도 없이 집에서 애물단지인 경우)의 기증, 후원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