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가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야구X수학'
- (사)즐거운가
- 7월 18일
- 1분 분량
2025년 7월 16일(수), 야구로 배우는 재미있는 수학 공부 '야구X수학'을 주제로 즐거운가에서 북콘서트가 열렸습니다

. 한국 프로야구 사상 최초의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이끈 류선규 전 SSG 랜더스 단장님과, 전국수학문화연구회 회장으로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수학에 다가갈 수 있도록 늘 힘써주시는 홍석만 선생님께서 교과서 밖을 나와 운동장과 일상생활에서 살아 숨쉬는 수학 이야기를 나눠주셨습니다. 또한 특별사회를 맡아주신 ‘거리의 시인들’ 출신 노현태 님의 진행 덕분에 궂은 날씨에도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북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수포자’라는 말이 흔하게 쓰일 정도로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수학이지만, 두 분 선생님들은 마치 야구의 키스톤 플레이처럼 물 흐르듯 이어지는 강연으로 ‘겁먹지 말고 익숙한 숫자부터 하나하나 보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단순화 하는 것이 수학의 본질이다.’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말씀해주셨고 덕분에 수학을 친숙하게 바라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강연 이후에는 행사 전 포스트잇에 미리 적은 질문들과 강연을 듣고 나서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 쉬우면서도 알찬 내용으로 정성껏 답변해주셨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먼 길 오셔서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수학을, 수학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야구를 소개해주신 류선규, 홍석만 선생님과 특별사회로 함께해주신 노현태님, 북콘서트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omments